컴퓨터활용능력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09년10월18일 3번

[컴퓨터 일반]
다음 중 2차원 그래픽에서 개체의 경계면 픽셀을 개체의 색상과 배경의 색상을 혼합해서 표현함으로써 경계면을 부드럽게 보이도록 하는 기법으로 옳은 것은?

  • ① 디더링(Dithering)
  • ② 엔티엘리어싱(Antialliasing)
  • ③ 랜더링(Rendering)
  • ④ 모델링(Modeling)
(정답률: 62%)

문제 해설

엔티엘리어싱(Antialliasing)은 개체의 경계면을 픽셀 단위로 표현할 때, 경계면 주변의 픽셀들을 개체의 색상과 배경의 색상을 혼합하여 경계면을 부드럽게 보이도록 하는 기법입니다. 이를 통해 경계면 주변의 계단 현상을 줄이고, 더 자연스러운 그래픽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.
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

연도별

진행 상황

0 오답
0 정답